Sell side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는 성공적인 Exit 여정
MMP의 경쟁력 있는 전문 지식서비스를 소개합니다.
Sell side
  1. 01
    기업가치평가(Valuation)
    경영자와 주주는 본인이 소유한 기업의 가치가 얼마인지 궁금하기 마련입니다.
    MMP는 형식적인 밸류에이션보다 Deal이 가능한 실질 밸류에이션을 찾아갑니다.
    다양한 방면으로 기업을 살펴보며 해당 기업의 경쟁력을 이해하는데 집중하고,
    이를 통해 기업 본연의 가치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의 미래 실적이나 지표에 따른 기대 밸류에이션을 제시함으로써,
    기업의 적절한 Deal 타이밍을 논의하기도 합니다.
  2. 02
    전략 수립 및
    잠재인수자 정리
    기업가치평가 결과가 경영자와 주주의 기대치와 유사하거나 높을 경우 Deal 전략을 수립합니다.
    성공적인 Deal을 위해서는 숫자를 활용하여 기업의 경쟁력을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숫자는 Deal 세계의 언어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회사의 경쟁력을 잘 이해할 수 있는 잠재인수자 후보군(Short list)을 정리합니다.
    만약 기업가치평가 결과가 기대치보다 낮을 경우에는 밸류에이션을 높이기 위한 전략을 수립합니다.
    전략을 실행하고 관리하는 과정을 MMP가 함께 합니다.
  3. 03
    Information
    Memorandum
    기업 일반정보, 핵심 경쟁력 및 다양한 지표들을 투자 관점에서 정리한 IM을 제작합니다.
    IM은 초기 Deal 과정에 가장 중요한 문서입니다.
    Deal 세계의 언어인 숫자를 활용하여 기업이 보유한 다양한 경쟁력을 효과적으로 표현합니다.
    IM을 작성하는 과정에서 경영자와 주주도 인지하지 못했던 회사의 강점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4. 04
    잠재인수자 접촉(Tapping)
    Teaser(IM Summary)와 IM을 활용하여 잠재인수자 후보군과 접촉합니다.
    다양한 인수후보군과 여러 차례 논의를 이어가고,
    이를 통해 성공적인 Deal을 위한 최적의 잠재인수자(우선협상자)를 선정합니다.
  5. 05
    실사(Due Diligence)
    우선협상자의 기업 실사를 대응합니다.
    실사는 FDD(재무실사), LDD(법률실사), TDD(세무실사), CDD(전략실사)로 구분됩니다.
    Deal의 크기와 중요도에 따라 다양한 실사를 진행하고,
    MMP는 실사단의 다양한 요청과 질의에 대응하며 Deal을 이끌어 갑니다.
  6. 06
    협상 및 Deal Closing
    협상을 통해 SPA(주식양수도계약), SHA(주주간계약), SSA(신주인수계약) 등을 작성합니다.
    협의된 최종 계약서에 Deal 당사자가 날인한 이후에는,
    매각대금 입금, 주식교환 등 계약서에 명시된 거래종결 조건이 이행됩니다.
  7. 07
    사후조치(세금신고 등)
    매각 주주 및 기업은 세금신고, 관련기관보고 등의 의무를 준수해야 합니다.
    MMP는 Deal 종결 후 이행해야 하는 사후조치 업무를 수행하며 Deal을 마무리합니다.